위드네트웍스 “서비스·솔루션·유통 통합한 보안기업으로 성장”




[데이터넷 김선애 기자] 위드네트웍스가 서비스와 솔루션, 유통 사업을 조화시켜 통합 보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선언했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경쟁력을 가진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와 국내외 다양한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유통 사업, 그리고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성장의 세 축으로 삼아 발전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안종업 위드네트웍스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매니지드 보안 시장 선두주자의 자리를 지키면서 기술과 시장의 진화를 이끌어왔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 업계 최고 수준의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사업, 국내외 다양한 네트워크·보안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하면서 축적된 역량, 그리고 자체 개발한 솔루션의 조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한 차원 끌어 올리겠다”고 밝혔다.



보안 플랫폼으로 시장 공략 … 보안운영 분야 차별화된 경쟁력 보여
위드네트웍스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솔루션’을 강조한다. 위드네트웍스는 2016년 ‘i24’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본격적으로 보안 솔루션 시장에 진출했다. ‘i24’는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 플랫폼(EPP)으로 성장시킨다는 장기 로드맵을 갖고 개발을 시작했다.


현재 APT 방어 솔루션 ‘i24A’와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 ‘i24R’이 여러 고객에게 공급됐다. 향후 엔드포인트에 필요한 보안 솔루션을 추가 개발해 i24 플랫폼과 통합되는 모듈형식으로 공급하면서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위드네트웍스가 ‘플랫폼’에 강한 자신감을 보이는 이유는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와 솔루션 유통 사업을 전개하면서 축적된 높은 보안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i24’ 솔루션에 위드네트웍스 보안 역량을 더하면 서비스, 시스템 구축과 운영, 솔루션 기술까지 통합, 보안운영 분야의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위드네트웍스는 글로벌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기업 사이버리즌의 국내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업체로 결정돼 엔드포인트 MD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리즌 MDR을 제공하면서 축적한 역량과 i24의 기술력을 통합해 솔루션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것이 1차 목표다.


안종업 대표는 “위드네트웍스 독자 기술로 개발된 i24는 엔드포인트 내에서 발생하는 프로그램과 파일의 비정상 행위를 탐지하는 방법으로 진화하는 APT와 랜섬웨어에 대응하는 보안 플랫폼이다. 여기에 사이버리즌 솔루션과 MDR 서비스를 제공한 역량을 더해 진정한 통합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전문 보기 >